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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베네씨엘 온라인쇼핑몰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베네씨엘(이하 “회사”)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정보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 결제・정산, 채권추심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마케팅 및 홍보
마케팅 및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3.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2) 국세기본법
• 거래내역 관련 정보 : 5년
3) 통신비밀보호법
• 통신사실 확인자료 기록 : 3개월
4) 전자금융거래법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및 부정거래 기록 : 5년
5)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 이용자확인 의무 정보 : 5년
6)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다음과 같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 수집항목 및 목적
[필수] 아이디(ID), 비밀번호, 본인확인정보(CI),이메일주소
→ 부정 이용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필수]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식별, 연령제한 서비스 이용 확인
[필수]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 의사소통
• 보유 및 이용 기간 : 회원 탈퇴 시 즉시 파기 (단, 관계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해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2) 주문 및 결제
• 수집항목 및 목적
배송정보 (주문인 및 수취인 이름, 배송지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 구매 물품의 배송
결제정보 (카드사, 신용카드번호, 은행명, 입금인/예금주, 계좌번호, 휴대폰정보)
→ 구매 물품의 결제
신용카드번호, 휴대폰번호, 현금영수증카드번호, 사업자번호
→ 현금영수증 발급
• 보유 및 이용 기간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3) 마케팅
• 수집항목 및 목적
이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마케팅 수신 동의여부
→ 이벤트, 행사 및 서비스 안내, 광고성 정보 전달
• 보유 및 이용 기간 : 회원탈퇴 시 또는 동의 철회 시

제4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필수항목 : 법정 대리인의 성명, 관계, 연락처

2. 또한, “회사”의 마케팅 및 홍보를 위해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3.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다음 중 하나의 방법으로 적법한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를 확인합니다.
1)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개인정보처리자가 그 동의 표시를 확인했음을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알리는 방법
2)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신용카드·직불카드 등의 카드정보를 제공받는 방법
3)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본인인증 등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4) 동의 내용이 적힌 서면을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발급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하여 전달하고 법정대리인이 동의 내용에 대하여 서명날인 후 제출하도록 하는 방법
5) 동의 내용이 적힌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의 의사표시가 적힌 전자우편을 전송받는 방법
6) 전화를 통하여 동의 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인터넷주소 등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재차 전화 통화를 통하여 동의를 얻는 방법
7) 그 밖에 위와 준하는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동의 내용을 알리고 동의의 의사표시를 확인하는 방법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 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해당 제공에 대한 동의를 사후에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제공받는 자
• 주식회사 베네씨엘 : 애드망고(admango.co.kr)
• 주식회사 베네씨엘 : 플랜톡(plantalk.co.kr)
• 주식회사 베네씨엘 : 원터치텍스(onetouchtax.co.kr)
2) 제공목적
• 회원 편의 서비스 제공, 관계 서비스 상품 및 서비스 안내, 이벤트 정보 제공(문자, 이메일, DM, TM), 제휴행사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한 마케팅 자료 활용,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이용실적 정보분석 및 서비스 개발
3) 제공항목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4) 보유 및 이용기간
• 동의 철회, 회원 탈퇴 시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지침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해당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관에 제공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사항은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상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률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위탁하는 내용 및 수탁자를 고지하고,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이를 감독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탁업체 : (주)한국사이버결제 NICE평가정보
• 위탁업무 내용 : 휴대폰 인증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2) 수탁업체 : NHN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 위탁업무 내용 : 실시간 계좌이체, 신용카드, 가상계좌 결제 승인/매입업무 대행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3) 수탁업체 : MS솔루션,CJ대한통운, 로젠주식회사, ㈜한진, 우체국택배, 롯데글로벌로지스㈜
• 위탁업무 내용 : 상품 배송 및 반품 서비스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4) 수탁업체 : 주식회사 베네씨엘 애드망고(www.admango.co.kr)
• 위탁업무 내용 : 통합 메시징 서비스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탈퇴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방침 및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 후 파기됩니다.
• 상기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8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1.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정한 보존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파기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파기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파기를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기간 만료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제9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용자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회원탈퇴) 또는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를 삭제하는 경우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조회, 정정하기 위하여는 개인정보변경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하여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 후 직접 조회, 정정 또는 가입해지(동의철회)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3.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제5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1)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있어 이용자 본인 외에는 알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 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내부 규정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4)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웹브라우저(인터넷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2.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설정]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3.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 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6. 정보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성명 : 최종원
• 소속 및 직위 : 대표이사
• 전화번호 : 1688-1538
• 이메일 : security@benecl.com

제13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성명 : 최종원
• 소속 및 직위 : 대표이사
• 전화번호 : 1688-1538
• 이메일 : security@benecl.com

제14조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담당
• 성명 : 최종원
• 소속 및 직위 : 대표이사
• 전화번호 : 1688-1538, 팩스번호 : 031-8057-6506
• 이메일 : security@benecl.com

제15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2.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제16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최소 7일 전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시행일자 : 2022년 10월 01일
공고일자 : 2022년 10월 01일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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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정보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 결제・정산, 채권추심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마케팅 및 홍보
마케팅 및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회원 가입 및 관리 :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3. 관련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음과 같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4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에 대해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가. 필수항목 : 법정 대리인의 성명, 관계, 연락처

2. 또한, “회사”의 마케팅 및 홍보를 위해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3.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와 같이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다음 중 하나의 방법으로 적법한 법정대리인이 동의하였는지를 확인합니다.
가.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개인정보처리자가 그 동의 표시를 확인했음을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알리는 방법
나.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신용카드·직불카드 등의 카드정보를 제공받는 방법
다. 동의 내용을 게재한 인터넷 사이트에 법정대리인이 동의 여부를 표시하도록 하고 법정대리인의 휴대전화 본인인증 등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라. 동의 내용이 적힌 서면을 법정대리인에게 직접 발급하거나,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하여 전달하고 법정대리인이 동의 내용에 대하여 서명날인 후 제출하도록 하는 방법
마. 동의 내용이 적힌 전자우편을 발송하여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의 의사표시가 적힌 전자우편을 전송받는 방법
바. 전화를 통하여 동의 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인터넷주소 등 동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하고 재차 전화 통화를 통하여 동의를 얻는 방법
사. 그 밖에 위와 준하는 방법으로 법정대리인에게 동의 내용을 알리고 동의의 의사표시를 확인하는 방법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 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해당 제공에 대한 동의를 사후에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지침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해당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 기관에 제공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사항은 예외로 합니다.
가.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나.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상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률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라.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위탁하는 내용 및 수탁자를 고지하고,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이를 감독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1.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방침 및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 후 파기됩니다.
• 상기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8조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1.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정한 보존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파기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및 파기되는 개인정보의 항목을 이메일, 문자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파기를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기간 만료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제9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1.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용자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회원탈퇴) 또는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를 삭제하는 경우 관련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조회, 정정하기 위하여는 개인정보변경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하여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 후 직접 조회, 정정 또는 가입해지(동의철회)할 수 있습니다.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본인 확인 절차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3.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제5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가.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있어 이용자 본인 외에는 알 수 없습니다.
나. “회사”는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라.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마.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 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취급방침 및 내부 규정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웹브라우저(인터넷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2.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설정]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3.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이나 만14세 미만의 아동을 주 이용자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로부터 맞춤형 광고 목적의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만 14세 미만임을 알고 있는 아동에게는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5.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 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가.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나.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다.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6. 정보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 성명 : 최종원
• 소속 및 직위 : 대표이사
• 전화번호 : 1688-1538
• 이메일 : security@benecl.com

제13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 구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성명 : 최종원
• 소속 및 직위 : 대표이사
• 전화번호 : 1688-1538
• 이메일 : security@benecl.com

제14조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담당 ]
• 성명 : 최종원
• 소속 및 직위 : 대표이사
• 전화번호 : 1688-1538, 팩스번호 : 031-8057-6506
• 이메일 : security@benecl.com

제15조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다.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라.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2.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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